스포츠

너 늙어봤냐?/서유석개사곡

백삼/이한백 2014. 10. 27. 17:08

국회의원이라는 어떤이, 일의 능력과  성과와는 별개로

나이 가지고 상대를 운운하여, 평균연령이 상승하는 현시대에

한참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며, 자기 나이를 도외시한 자가당착적인  

발언임을 비꼬며 서유석씨의 노래를 일부 개사한 노래입니다.  

 

너 늙어봤냐? 난 젊어봤단다.
삼십년을 일하다가 직장에서 튕겨 나와 길거리로 내몰렸다.
사람들은 나를 보고 백수라고 부르지. 월요일엔 등산 가고, 화요일에

기원 가고, 수요일엔 당구장에서, 주말엔 결혼식장, 밤에는 초상집.
너 늙어 봤냐 나는 젊어 봤단다. 이제부터 이 순간부터 나는 새 출발이다.

세상나이 구십살에 돋보기도 안쓰고 보청기도 안 낀다.
틀니도 하나 없이 생고기를 씹는다. 누가 내게 지팡이를 손에

쥐게 해서 늙은이 노릇하게 하는가 세상은 삼십년간 나를 속였다.
너 늙어 봤냐 나는 젊어 봤단다. 이제부터 이 순간부터 나는 새 출발이다.

마누라가 말리고 자식들이 말려도 나는 할 거야 컴퓨터를

배우고 인터넷을 할 거야 서양말도 배우고 중국말도 배우고

아랍말도 배워서 이 넓은 세상 구경 떠나 볼 거야
너 늙어 봤냐 난 젊어 봤단다. 이제부터 이 순간부터 나는 새 출발이다.

이 세상에 태어나서 아비 되고 할배 되는 아름다운 시절도
너무나 너무나 소중했던 시간들 먼저 가신 아버님과 스승님의

말씀이 새롭게 들린다. 인생이 끝나는 것은 포기할 때 끝장이다.
너 늙어 봤냐 나는 젊어 봤단다 이제부터 이 순간부터 나는 새 출발이다.

너 늙어 봤냐 나는 젊어 봤단다. 이제부터 이 순간부터 나는 새 출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