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상우 한화이글스 전력분석원 해설

백삼/이한백 2021. 2. 28. 21:47

한화이글스 TV 통해 통해 연습경기 자체 생중계

한화 이글스가 이글스TV를 통해 연습경기를 생중계 한다.

한화는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글스TV를 통해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펼쳐질 총 5차례의 연습경기를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이는 비시즌 기간 야구팬의 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2021시즌 준비에 한창인 한화의 준비 과정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다. 3월 3일 자체 청백전을 시작으로 총 5경기의 자체 중계를 만날 수 있다.

특히 3월 3일, 3월 4일 양일간 열릴 자체 청백전은 수베로 감독이 선수단 전체 인원의 기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직접 퓨처스팀과의 연습경기를 요청, 최원호 퓨처스 감독과 사전협의를 통해 성사됐다.


퓨처스팀과의 연습경기에서는 팀의 치열한 내부 경쟁도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체 청백전 외에도 키움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와의 연습경기 역시 자체중계가 예정돼 있다.


 3일 윤규진 전력분석원과 김희준 외국인 스카우트 담당, 4일 이상우 전력분석원, 10일 김승리 전력분석원이 해설을 맡는다.

아울러 한명재, 정병문 캐스터와 박지영 아나운서 등이 중계진으로 나선다.


더불어 정민철 단장 등 프런트가 해설자로 참여해 데이터, 전략 등 구단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팬들에게 들려줄 계획이다.

디지털마케팅팀 서우리 파트장은 "코로나19로 팬 분들이 스프링캠프를 즐길 요소가 줄어 아쉬움이 크실 것으로 생각해 온라인에서라도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 드리려 준비했다"면서 "새로운 코칭스태프와 함께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을 보시며 올 시즌 한화의 야구를 더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라이브 방송을 포함하여 디지털상의 차별화된 팬서비스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준비가 한창인 구단의 연습경기 자체 중계 라인업과 자세한 일정은 구단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