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농장일기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아로니아

백삼/이한백 2014. 8. 4. 11:17

롯데마트에서 아로니아 생과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1주일간의 판촉행사를 통해서 반응이 좋을 경우 본격적인 아로니아 수확기에 지속적으로 확대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로니아 재배농가는 물론이고 아로니아 관련된 모든 분들이 함께 신경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큰 유통업체가 아로니아 생과판매를 시작했다는 그 자체가 아로니아 산업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7월 31일부터 1주일간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를 한다고 하니 주변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주일간의 반응에 따라 롯데마트가 아로니아 생과 판매를 상설화 할지를 판단할 것이기 때문에 아로니아 산업활성화 차원에서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놀라운 슈퍼베리 아로니아의 비밀> 김경성(아로니안/절대긍정) ]


롯데마트,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 4배 ‘아로니아’ 판매

2014년 7월 30일

롯데마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를 대형마트 최초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마트,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 4배 `아로니아` 판매

아로니아는 미국, 캐나다 등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인 과일로, 수천년간 북미 인디언들의 건강을 위한 전통 약재로 쓰였다. 특히,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약 80배, 복분자의 약 20배, 블루베리의 약 4배가 함유돼 있어 시력보호, 고혈압, 노화방지, 뇌질환, 항암작용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아로니아는 블루베리, 블랙베리, 아사이베리의 뒤를 잇는 차세대 ‘슈퍼베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최근 수입되는 과일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고령화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마트에 따르면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한 블루베리는 지난해 매출이 2009년에 비해 6배(529.1%) 이상 급증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 신장율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3%) 증가했다. 블랙베리, 아사이베리의 올 상반기 매출도 지난 해 대비 2~3배 가량(87.6%, 193.2%) 늘었다.

반면, 지난해 롯데마트의 사과 매출은 2009년도에 비해 18.1% 줄었고, 감귤은 21.7%, 키위는 45.1% 씩 매출이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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