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스크랩] 마키베리 관련 허위정보가 국내 아로니아 농가를 죽이고 있습니다. 함께 해주세요.

백삼/이한백 2016. 8. 29. 09:49

마키베리 참 문제네요.. 올 초에 이 문제로 해당 업체로 부터 사과까지 받아 냈는데 결국 또 다시 허위 정보로 국내 아로니아 농가들을 죽이고 있네요.


여러분들이 항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1. 식약처 안전 소비자 신고센터 국번없이 1399

2. 방송심의 위원회 방송민원 신고 국번없이 1377

http://www.kocsc.or.kr/01_online/brocast_Useinfo.php

3. NS홈쇼핑 고객센터 080-500-7700 또는 1688-7700


항의 내용

1. 8월29일 아침 06시에 NS홈쇼핑에서 방영한 칠레산 마키베리 홍보에 나온 정보가 허위 과대 광고이므로 강력하게 시정을 바란다.

2. 이 문제는 심각한 문제이며 국내 1만여 아로니아 재배농가를 죽이는 행위이다.

3. 이 문제에 대해 처리한 결과를 언제까지 알려줄 것인지 확인 바란다.


오늘 06시 ns홈쇼핑 방송을 보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우리 아로니아인들은 마키베리 회사의 관계자를 만났지만 마퓨체 마키베리의 회사 및 식약처, 방송심위위원회는 국내에서 재배되지도 않고 100% 수입산인 마키베리를 왜이리 보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혀 시정도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더 거짓된 허위 과장광고를 하여 상대적으로 아로니아를 깍아내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마키베리 홈쇼핑 방송에서의 마키베리 제품의 당 제품에 대한 개별적인 안토시아닌 수치의 표현입니다..
그 수치의 표현으로 거짓된 허위 과장광고를 하여 상대적으로 아로니아를 깍아내리는 것입니다..

내용인 즉,,,

오늘 아침 06시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마푸체 마키베리의 경우 자사제품의 100g당 안토시아닌 수치가 약 4,800mg이 나온다며 허위 과장광고를 하여 상대적으로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수치와 효능등을 비하하고 있습니다..

생과를 동결건조 했을 경우 안토시아닌의 증가는 100g당 3~10배정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수분의 증발 때문이죠..

하지만 마퓨체 마키베리의 경우 약 55배의 안토시아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정말 현대과학으로는 증명이 불가능한 일입니다

시험기관은 미국의 브론즈윅이라는 곳인데 주로 화장품등의 성분을 검사해주는 곳입니다..
참고로 마퓨체마키베리의 수입사인 더블유타노시 역시 화장품을 전문으로 하던 회사입니다..

1..USDA발표 마키베리 생과의 안토시아닌 수치는 약 88mg 입니다..
하지만 마퓨체마키베리 동결건조분말의 100g당 안토시아닌 수치는 약 4,800mg으로 광고하고 있는데 생과를 동결건조 한다고 하여 안토시아닌 수치가 약 55배가량 증가할 수 있을까요?

수분을 날렸다고 안토시아닌이 55배나 늘어날까요?

마키베리의 생과에는 그렇게도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을까요?
아마 수박도 수분을 증발시켰다고 과일의 영양소가 55배 증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명백한 사기이지만 ns홈쇼핑에서는 여과없이 방송을 하고 식약처나 방송심위원회에서는 그냥 모르는체 하고 있습니다..

2..2015년 3월에 단 1번 한 실험으로 그 수치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첫번째 문제는 생과의 안토시아닌 수치도 다른데 아무리 허위라도 매번 동결건조 분말의 제품에서 최소한 그 이상의 안토시아닌 수치가 나올까요?

그리고 한국의 식약처 및 방송심위위원회 그리고 홈쇼핑사에서 단 한번도 그 제품을 수거해 안토시아닌 함량을 검사한 사실이 있을까요?

정상적인 경우라면 매번 수입 시 또는 방송 때 안토시아닌 함량을 식약처나 방송심위위원회 그리고 홈쇼핑사에서 검사하여 철저히 객관적으로 검증된 자료를 사용하게 해야합니다..

그저 업체에서 의뢰하여 제공한 공신력없는 성분분석표를 믿고 국민을 속이고 아로니아인을 죽이는게 말이 되는 일입니까?

더 중요한 것은 마퓨체 마키베리 동결건조 분말은 100%마키베리 생과를 동결건조하여 만들어진 과체가공품입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화학적인 공정을 거친 제품(예: 커피믹스..과자..가공된 쵸콜렛..라면등등)이 아니고 100% 생과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수확과 품종, 재배시기등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완제품(동결건조분말)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물론 다른 영양소의 함량이 일정하다고 절대 표현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USDA의 틱지수에 표현된 생과의 안토시아닌도 미니멈(최소치)과 맥시멈(최대치)을 표현하고 그 평균치를 표현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아로니아 생과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마키베리 생과보다 약 3.8배정도 높습니다..

그런데 동결건조과정을 거쳤다고 반대로 아로니아 동결건조분말보다 340배정도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질 수 있을까요?

올 초에는 각 방송사에 잘못된 실험결과로 아로니아를 비교하여 분말제품의 안토시아닌 수치가 아로니아보다 344배나 높다고 광고 또는 방송한 업체입니다..


우리 아로니아인들은 식약처. 방송심위위원회, ns홈쇼핑에 항의하여 거짓 조작된 제품의 안토시아닌 수치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로니아 먹고 좋다는 사람은 많이 봤어도 마키베리 먹고 좋다는 사람은 못봤습니다..

그리고 아로니아의 주된 안토시아닌은 시아니딘이라는 수용성 안토시아닌이고 마키베리의 주된 안토시아닌은 델피니딘이라는 메탄알콜에서 분해되는 안토시아닌입니다..


이 것이 진실입니다.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마키베리보다 4배에서 10배까지 높은데 방송에서는 오히려 300여배 높다는 허위정보로 장사를 해먹고 있습니다.


이 잘못된 정보는 국내 아로니아 산업을 죽이는 날카로운 무기가 되어 소비자들을 파고 들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셔야 이 문제가 해결이됩니다.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글쓴이 : 아로니안 원글보기
메모 :